본문 바로가기
사주 풀이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이 알아야 할 사주팔자 '겨울의 갑목(甲木) 중심'

by 누구나사주 anyonesaju 2023. 1. 10.
반응형

< 겨울에 태어난 갑목 일간 >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했다. 요즘은 봄과 가을의 경계선이 애매모호하지만 그래도 사계절은 있다. 사주에서 사계절은 매우 중요하다. 음양오행은 대부분 사계절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설명되기 때문이다. 봄은 생명이 탄생하여 자라는 시기이다. 따라서 봄에 태어난 사람에게는 화(火)가 필요하다. 여름에 태어난 사람은 목(木)과 수(水)가 필요하다. 그리고 가끔은 금(金)도 필요하다. 목(木)은 생명체이면서 목(木)을 통해서만 결실을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름은 목(木)이 왕성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다음은 수(水)가 필요하다. 여름은 더운 계절이다. 그래서 수(水)가 조후로서 꼭 필요하다. 그리고 금(金)은 수(水)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병화(丙火)와 임수(壬水)는 서로 조후로서 최고의 짝이다. 병화(丙火) 일간인 사람이 임수(壬水) 일간을 만나면 최고의 커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겨울에는 금(金)은 필요 없다. 화(火)만 필요로 한다. 금(金)은 한겨울에 추위를 더하는 수(水)의 힘을 강하게 해 주기 때문에 도움이 안 된다. 겨울에는 화(火)만 필요하다. 목(木)도 필요 없다. 왜냐하면 목(木)은 토(土)의 접근을 막기 때문이다. 겨울에는 수(水)가 왕한데 수(水)를 막아주는 것이 토(土)이다. 그래서 토(土)가 오면 좋다. 그런데 목(木)이 많다면 토(土)를 막는 것뿐만 아니라 겨울에 꼭 필요한 병화(丙火)를 가리고 정화(丁火)를 꺼뜨리기 때문에 좋지 않다. 그리고 갑목(甲木) 일간의 경우 토(土)가 돈인데 돈의 접근을 막는 목(木)은 정말 반갑지 않은 손님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지지에 해묘미(亥卯未) 목(木) 국으로 흘러갈 때가 최악이다.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은 조후가 최우선이다. 그다음이 억부용신이나 통관용신이다. 즉,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에겐 화(火)나 건토(土)가 있는 사주가 좋다는 얘기이다. 그리고 금(金)과 수(水)와 습토가 가득한 겨울 생 사주는 한습 사주로 고생을 많이 하며 가난할 가능성이 많다. 혹시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은 앞에서 언급한 글자들이 본인의 사주에 얼마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길 바란다. 그러나 오해는 없길 바란다. 사주 원국이 그렇다 해도 대운이나 세운에서 이것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겨울 갑목(甲木)생(生)에게 필요한 것

겨울 갑목(甲木)생에겐 무술토(戊戌土)가 최우선이다. 만약 무술토(戊戌土)를 사주 원국에 가지고 있으면 돈이 있는 삶을 살게 된다. 겨울은 수(水)가 왕성한 시기라 수(水)가 병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무술토(戊戌土)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병이 있는데 치료할 약이 있다는 얘기이다. 그리고 갑목(甲木)에게 토(土)는 재성이다. 따라서 재성인 돈이 약의 역할을 하니 돈 걱정 없는 사주라고 해석할 수 있다. 부격 사주이다. 그런데 무술토(戊戌土)가 없이 병정화(丙丁火)만 있다면 어떨까? 겨울 생에게는 병정화(丙丁火)도 아주 고마운 글자이다. 병정화(丙丁火)만 있다면 귀격인 사주이다. 이런 사주는 공부를 많이 한다. 그러나 가난하다. 그리고 겨울에는 병화(丙火)보다는 정화(丁火)가 우선이다. 병화(丙火)는 태양이기 때문에 태양을 찾아다녀야 한다. 집안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바깥으로 나돌아 다녀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 소홀할 수 있다. 정화(丁火)는 따뜻한 난로이며 온돌이다. 한 겨울 엄동설한에 아랫 묵에 앉아 군고구마 까먹는 격이다. 삶이 편안하다. 그러나 부인들은 좋아하지 않는다. 요즘 말로 집순이인 것이다. 정리하자면 겨울 갑목(甲木)에겐 무술토(戊戌土)가 가장 필요하고 그다음은 병정화(丙丁火)다. 병정화(丙丁火) 중에는 정화(丁火)가 우선이다. 그 외의 오행은 필요치 않다.

2. 겨울 갑목(甲木) 생(生)에게 좋지 않은것 최종 정리

겨울에 태어난 갑목(甲木)에게 좋지 않은 것을 정리해 보면 첫째 임계수(壬癸水)다. 임계수(壬癸水)는 가능한 없는 것이 좋다. 겨울에 태어난 사람에게 임계수(壬癸水)는 죽음의 신이 나 마찬가지다. 두 번째는 경신금(庚辛金)이다. 경신금(庚辛金)은 눈보라와 고드름이다. 한겨울에 추위를 더해준다. 세 번째는 진축토(辰丑土)이다. 진축토(辰丑土)는 최악이다. 병정화(丙丁火)를 못쓰게 만들기 때문이다. 겨울 생인데 진축토(辰丑土)가 있다면 힘든 삶을 예고한다. 지금까지 겨울에 태어난 갑목(甲木)에 대해 알아보았다. 정리해 보자면 겨울에 태어난 갑목(甲木)에게는 화(火)가 많을 수록 좋다. 그리고 무술토(戊戌土)가 있으면 좋다. 무술토(戊戌土)는 돈이다.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에게는 조후가 최우선이다. 신강신약을 논하기 전에 조후가 우선이다. 만약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지지에 화(火)가 많다면 덕이 있게 된다. 지지는 가정이다. 따라서 이런 사람의 가정은 화목하다. 반대로 지지에 화(火)가 없다면 덕이 없어 인정머리가 없고 몸이 차며 가정이 화목하지 않을 수 있다. 이상으로 겨울에 태어난 갑목(甲木)에 대해 알아보았다. 갑목(甲木) 뿐만아니라 겨울에 태어난 사람들 대부분이 해당된다. 본인의 사주와 비교하며 해석해 보길 바란다.

 

복채라기보다 글 중간이나 위아래에 있는 00 한번씩 눌러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