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 개념

힘과 권력의 상징인 경금(庚) 과 세상에서 가장 값진 보석인 신금(辛)

by 누구나사주 anyonesaju 2022. 11. 24.
반응형

< 도끼와 같은 금속의 성질을 띠는 경금과 보석의 특성을 갖는 신금 >

1. 들어가며

단단해 보이면서 무뚝뚝해 보이는 사람이 있다. 바늘로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처럼 냉정한 사람들도 있다. 이 모두 금(金)에 해당하는 사람들의 주요 특징이다. 금 일간을 가진 사람들은 왠지 딱딱하고 찰 것 같은 느낌이 먼저 온다. 바로 철이라는 특징 때문이다. 그러나 아주 강할 것 같지만 내면은 아이와 같이 순박한 면이 있다. 금은 계절적으론 가을에 해당한다. 따라서 열매를 맺는 계절이다. 금 일간을 가진 사람들은 사주구성이 좋으면 명예와 부를 함께 누릴 수 있다. 금은 방향으론 북쪽, 색으론 흰색, 건강상으론 신장이나 방광과 관련이 있다.

2. 오행 중 가장 강한 오행인 경금(庚金)

경금은 오행중 가장 강한 오행이다. 따라서 힘의 상징인 권력이나 명예, 억제 등과 관련이 있다. 경금은 잘 익은 과실이나 열매를 뜻하기도 하고 봄에는 서리, 겨울에는 흰구름, 밤에는 은하수 등으로 비유되기도 한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철이다. 그래서 경금은 정화로 녹여서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 사주가 되면 부를 누릴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를 용금 성기라고도 한다. 또한 임수가 옆에 올 때는 빛나는 용도로 사용되어 큰 명예를 갖는 사주가 된다. 즉, 경금은 단단하고 강한 특성과 차갑고 매서운 기운을 가지기 때문에 화와 수를 반긴다. 금은 가을에 가장 세력이 강해진다. 따라서 겨울과 초봄에는 힘이 약하지만 늦봄부터 여름과 가을인 진술 미 월에는 힘이 강하다. 경금은 다른 일주에 비해 힘이 강하고 재물 복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봄철에 태어난 경금은 아무리 강하게 사주구성이 되어 있어도 내면은 부드러운 어린아이처럼 순박함이 숨어 있다. 가을과 겨울에 태어난 경금은 완성된 금이어서 성숙미가 많다. 반면에 금은 토를 반기지 않는다. 토로 인해 더럽혀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또, 계수는 좋아하지 않는다. 계수는 비에 해당하므로 금을 깨끗이 씻어내지 못하고 녹슬게 하기 때문이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임수는 아주 좋아한다. 임수는 경금을 잘 씻겨주어 반짝반짝 빛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경금의 입장에서는 임수는 식신으로 나의 능력을 표현한다. 즉, 경금 옆에 임수가 있으면 능력을 맘껏 발휘하여 부와 명예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은 사주가 된다. 경금이 갑목을 만나면 도끼로 갑목을 잘라 땔감이나 목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부를 이룰 수 있다. 여기다가 정화까지 함께 한다면 정화로 도끼를 잘 단련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부와 명예를 함께 얻는 사주가 된다. 병화를 만나면 관성이 밖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명예를 얻을 수 있다. 병화인 태양이 경금인 금을 반짝반짝 빛나게 해 주기 때문이다. 즉, 경금은 갑목, 정화, 임수, 병화가 오는 것을 좋아한다. 봄에 을목을 만나면 새싹을 자르거나 서리로 얼리는 경우가 되어 좋지 않다. 늦가을이나 겨울에도 을경합을 이뤄 을목을 다치게 하니 좋지 않다. 경금이 많으면 너무 강해져 재성을 극하게 되므로 남자의 경우 부인과 재산상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3. 세상에서 가장 값진 보석 신금(辛金)

신금은 값진 보석이자 완성된 물건이다. 완성된 물건이니 정화가 나타나 녹이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자기애가 강하고 늘 빛나는 존재이길 바란다. 항상 주인공이여야 만족한다. 보석은 진열장에서 사람들의 눈길을 늘 느끼며 살아야 빛이 나는 것과 비슷하다. 사주 구성이 좋지 않으면 성격이 까탈스러울 경우가 많다. 보석이기 때문에 깨질까 봐 상처가 날까 봐 늘 조바심을 가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래서 수도자나 독신자가 되어 고독하고 외롭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다. 빛나는 보석이기에 모범적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며 사람은 가려서 사귄다. 금의 특성으로 인해 냉정하다. 잘되면 크게 성공하고 못되면 천하게 살 가능성이 많다. 정화와 기토가 오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보석이 상처를 받거나 더럽혀지는 것이 싫어서이다. 임수나 병화가 오는 것은 좋아한다. 반짝반짝 빛나게 해 주기 때문이다. 신금 일주는 성격이 예민하고 다른 사람보다는 자신만을 더 위하는 경향이 있어 외롭고 고독한 사람들이 많다. 사주 구성이 안 좋을 경우에 그렇다. 신금 일간의 경우 갑목으론 재물을 나타내고 임수는 지위와 명예를 본다. 신금 좌측에 갑목이 있고 우측에 임수가 있으며 또 그 옆에 병화가 있으면 부와 명예를 다 갖추게 사주가 되어 좋다.

 

복채라기보다 글 중간이나 위아래에 있는 00 한번씩 눌러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